공유 오피스 또는 소호 사무실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공유 오피스 또는 소호 사무실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작업 공간, 섹션 사무실)

오늘 저는 지난 5년간의 공유 오피스 사용에 대한 리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매우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하니 SOHO 사무실을 찾을 때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층보다 아래층이 더 좋았고, 창문이 필요 없었다.

공유 오피스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뷰와 윈도우의 유무는 큰 고려 사항이었다. 다만 실제로 5년 정도 여러 곳에서 공유오피스를 사용한 결과, 정확히 1주일 동안 높은 층에서 바라본 조망이 좋았다. 실제로 대부분 모니터만 보고 창밖을 거의 내다보지 않았고 환기를 위해 창문이 필요해 보였지만 창문을 여는 순간 소음과 곤충 때문에 창문을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었다. 또 엘리베이터를 무조건 이용해야 하는 고층 오피사이트 순위는 외부 근무 때마다 엘리베이터 대기시간이 너무 길었다. 대부분의 공유 사무실은 창문이 있는 사무실의 가격이 훨씬 더 높습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창문이 있는 전망 좋은 사무실을 빌리기 위해 굳이 많은 돈을 들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냉난방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편의시설보다 좋았다.

거의 모든 소호 사무실이 에어컨과 난방을 공유한다. 이것은 여러분이 제시간에 출근해야 하지만 시원하거나 따뜻한 사무실에서 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대부분은 야근은 물론 주말에도 일하는 스타트업 CEO와 직원들이다. 다만 정해진 시간(주로 평일 9시~18시)에만 냉난방을 지원하는 공유오피스는 이들에게 큰 불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맥주나 무료 음료의 편리함보다는 밤이나 주말에 에어컨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를 찾는 것이 좋다.

공유 오피스 또는 소호 사무실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사장이나 매니저와 소통이 잘 되는 곳이 좋았다.

공유오피스는 여러 명이 함께 일하는 곳이라 크고 작은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 소유자나 관리자가 거주하지 않고 소통이 어려운 소호 사무실에서는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오너나 관리자가 일상적으로 거주하는 소통이 좋은 공유사무실을 찾는 것이 좋다.

유명 브랜드의 공유 사무실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니었다.

우리 모두는 공유 사무실을 운영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많은 회사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대부분 이용료가 비싼 데다 노후한 만큼 이용 시 규제가 많다. 당연히 유명 공유오피스 업체들은 브랜드 홍보를 위해 마케팅을 해야 하고, 그 비용은 사용자의 임대료로 전가된다. 반면 지역 개인이 운영하는 공유오피스는 상대적으로 마케팅 비용이 저렴하고 소규모로 운영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경우가 많다. 대형 공유사무실은 여러 명이 이용하는 곳이어서 복잡했고, 해당 지역의 소규모 사업체들도 비교적 조용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이것도 개인적인 선택인데, 세계 공유오피스도 도산하는 시대에 굳이 돈을 많이 내면서 유명 브랜드의 공유오피스를 이용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지금까지 5년간 공유 오피스를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위의 정보는 제 개인적인 경험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저는 그것이 참조점이 되기를 바랍니다.